카페 손님 뒷담화 어디, 카페 사장 논란 되고 있다
"진짜 청승 맞아 보인다. 어떻게 저런 ㅋㅋ"

카페 손님 뒷담화 어디가 화제인 가운데 한 카페 사장이 손님이 친구에게 줄 생일 선물로 종이 꽃다발을 만들자 이를 몰래 촬영해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리며 조롱한 사실이 알려졌습니다.

 

 

카페 손님 뒷담화 어디? '몰카' 찍어서 박제한 사장.. "청승 맞다"

JTBC 사건반장 캡처
JTBC 사건반장 캡처

친구를 위해 카페서 종이꽃 선물을 만들다 카페 사장에게 조롱을 당한 손님이 불쾌감을 하소연 했습니다. JTBC '사건반장'에는 지난 5일 인천의 한 카페를 방문한 손님이 겪은 황당한 사연이 전해졌는데요.

제보자 A씨는 카페에서 친구 생일선물로 줄 종이 꽃다발을 만들고 있었습니다. 그는 선물을 만드는 시간이 오래 걸리는 것을 고려해 음료 3잔을 주문 했는데, 그렇게 열심히 종이꽃을 만드는 도중 A씨는 지인으로부터 "네 사진이 올라왔다"는 이야기를 들었다 합니다.

사장은 커뮤니티를 통해 "멀쩡하게 잘생긴 남성 분이 들어오셨는데 차를 한 잔 주문 후 가방에서 뭔가를 꺼내더니 열심히 만들기 시작했다"는 글과 함께 A씨의 사진을 올렸는데, 기분이 나쁠만한 글을 게재 하기도 했습니다.

 


"없어 보인다.." 카페 손님 뒷담화 어디? '온라인 커뮤니티'에 박제한 사장


JTBC 사건반장 갈무리
JTBC 사건반장 갈무리

지난 26일, JTBC 사건반장에는 카페 사장이 자신을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뒷담화한 정황을 나중에야 알게 된 손님의 사연이 공개 됐습니다. 이 남성은 친구에게 선물할 종이꽃을 접기 위해 인천시의 한 카페를 방문 했는데요.

카페 사장은 이 남성의 사진을 몰래 찍어 커뮤니티에 올렸습니다. 그러면서 "멀쩡하게 잘생긴 남성분이 들어오더니 차를 한 잔 주문 후 가방에서 뭔가를 열심히 만들기 시작했다"며 말문을 열었는데요.

JTBC 사건반장 갈무리
JTBC 사건반장 갈무리

이어 "여자친구든 여사친(여자인 친구)이든 멋있게 배달해주면 될 것을 커피숍에서 저리 몇 시간 째.. 좀 청승맞아 보인다"고 적었습니다. 이 게시물은 남성의 지인이 보고 알려줬는데, 두 사람은 SNS 채팅을 주고 받으며 갈등이 지속 됐습니다.

 


카페 손님 뒷담화 어디? '청승 맞다' 뜻 물어보니 카페 사장 이렇게 답해.. "사실은"


JTBC 사건반장 갈무리
JTBC 사건반장 갈무리

 

한편으로는 좀 없어 보였다.

두 사람은 SNS 채팅을 주고 받으며 갈등이 계속 됐습니다. 남성이 채팅으로 사과를 요구하자 카페 사장은 "전 청승 맞다는 뜻이 멋있게 배달시켜주면 더 멋있지 않았을까 하는 마음에서 말한 것"이라고 했습니다.

그러면서 "청승이라는 뜻은 그러고 몇 시간 동안 그 모습이 정성스럽긴 하지만 한편으로는 좀 없어 보였다"고 말했습니다. 양측은 서로 경찰에 신고하고 조사를 받은 것으로 파악 되었는데요.

사연을 접한 박지훈 변호사는 "손님에 대한 명예훼손죄가 성립되기는 어렵지만 얼굴을 공개했다면 초상권 문제가 될 수 있다"며 "모욕죄까지 될 수 있을지는 판단을 받아봐야 하는데 법적 문제가 되긴 어려워 보인다"고 전했습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속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